태그 매니저 --> 김현식 - 사랑했어요 [가사/듣기/노래]
본문 바로가기

가요 Review

김현식 - 사랑했어요 [가사/듣기/노래]

by msoso"."

목차


    김현식 - 사랑했어요

    김현식 - 사랑했어요

     

    '사랑했어요'는 1984년 9월 20일에 발매된 김현식 2집 앨범 [김현식 2 사랑했어요/어둠 그 별빛] 타이틀 곡이다.

     

    1984년 당시 언더그라운드 음악의 메카인 '동아기획'으로 스카우트되어 발매한 2집 앨범에서 타이틀 곡인 '사랑했어요'가 다운타운을 중심으로 크게 히트하며 김현식은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리게 된다.

     

    '사랑했어요', '어둠 그 별빛', '아무 말도 하지 말아요'가 수록된 김현식 2집 앨범은 1998년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인 '멜론'과 '한겨레', '태림 스코어'가 공동 기획하고 음악 평론가 47명이 선정한 '한국 대중음악 명반 100'에서 97위에 선정이 되었다.

     

    김현식은 뛰어나 가창력과 함께 2집 앨범 10곡 중 9곡을 작곡한 싱어송라이터로 타이틀 곡인 '사랑했어요'는 김현식 작사, 작곡의 발라드 곡으로 사랑에 대한 애절한 가사와 멜로디로 당시 젊은 층에게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다.

     

    김현식 - 사랑했어요

     

     

    김현식 - 사랑했어요 [노래]

    김현식 - 사랑했어요

     

    김현식 - 사랑했어요 [라이브]

    김현식 - 사랑했어요

     

    김현식 - 사랑했어요 [2집 앨범/1984]

    김현식 - 사랑했어요

     

    김현식 - 사랑했어요 [가사]

     

    돌아서 눈감으면 잊을까
    정든 님 떠나가면 어이해
    바람결에 부딪히는 사랑의 추억
    두 눈에 맺혀지는 눈물이여

    이제와 생각하면 당신은
    내 마음 깊은 곳에 찾아와
    사랑은 기쁨보다 아픔인 것을
    나에게 심어주었죠

    사랑했어요 그땐 몰랐지만
    이 마음 다 바쳐서 당신을 사랑했어요
    이젠 알아요 사랑이 무언지
    마음이 아프다는 걸

    돌아서 눈감으면 잊을까
    정든 님 떠나가면 어이해
    발길에 부딪히는 사랑의 추억
    두 눈에 맺혀지는 눈물이여

    사랑했어요 그땐 몰랐지만
    이 마음 다 바쳐서 당신을 사랑했어요
    이젠 알아요 사랑이 무언지
    마음이 아프다는 걸

    돌아서 눈감으면 잊을까
    정든 님 떠나가면 어이해
    발길에 부딪히는 사랑의 추억
    두 눈에 맺혀지는 눈물이여

     

     

    김현식 - 비처럼 음악처럼 [가사/듣기/노래]

     

    김현식 - 비처럼 음악처럼 [가사/듣기/노래]

    김현식 - 비처럼 음악처럼 '비처럼 음악처럼'은 1986년 12월 5일에 발매된 김현식 3집 앨범 [김현식 III]에 수록곡이다. 퓨전 재즈 밴드인 '빛과 소금'의 멤버이자 키보디스트인 박성식 작사, 작곡

    msoso.tistory.com

     

    유재하 - 가리워진 길 , 김현식 - 가리워진 길 , 정동원 - 가리워진 길 [가사/듣기/노래]

     

    유재하 - 가리워진 길 , 김현식 - 가리워진 길 , 정동원 - 가리워진 길 [가사/듣기/노래]

    유재하 - 가리워진 길 , 김현식 - 가리워진 길 , 정동원 - 가리워진 길 '가리워진 길'은 1987년 8월 20일에 발매된 유재하 1집 앨범이자 유작인 [사랑하기 때문에] 수록곡이다. 뛰어난 음악성

    msoso.tistory.com

     

    이정석 - 사랑하기에 [가사/듣기/노래]

     

    이정석 - 사랑하기에 [가사/듣기/노래]

    이정석 - 사랑하기에 '사랑하기에'는 1987년 5월 20일에 발매된 이정석 1집 앨범 [사랑하기에...] 동명의 타이틀 곡이다. 1986년 MBC 대학가요제에서 본인이 직접 작곡한 곡인 '첫눈이 온다구요'로 금

    msos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