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매니저 --> 이재성 - 기타 하나 동전 한닢 [가사/듣기/노래]
본문 바로가기

가요 Review

이재성 - 기타 하나 동전 한닢 [가사/듣기/노래]

by msoso"."

목차


    이재성 - 기타 하나 동전 한닢

     

    '기타 하나 동전 한닢'은 1984년 12월에 발매된 이재성 싱글 EP 앨범 [키타하나 동전한닢] 타이틀 곡이다. 1985년 3월에 발매된 이재성 2집 앨범 [내일로 가는 마차]와 1986년 5월에 발매된 이재성 3집 앨범 [촛불잔치]에고 수록이 되었다.

     

     

    이재성은 뛰어난 음악성을 보유한 싱어송라이터로 포크계의 음유시인으로 불린다. 목원대학교 음악교육학과 재학 시절  '나의 꿈 그리고 사랑'이라는 노래로 1981년 MBC 대학가요제에서 은상을 수상하였다. 당시 팀 이름이 '기타 하나 동전 한닢'이었다.

     

    '기타 하나 동전 한닢'은 이재성 작사, 작곡의 포크곡으로 서정적인 가사와 흥겹고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젊은 층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앨범은 15만 장 이상이 팔리며 이름을 알리게 된다.

     

    이재성의 대표곡으로는 '기타 하나 동전 한닢', '촛불잔치', '내일로 가는 마차', '고독한 DJ', '그집앞' 등이 있다.

     

    이재성 - 기타 하나 동전 한잎

     

     

    이재성 - 기타 하나 동전 한잎 [라이브]

    이재성 - 기타 하나 동전 한잎

     

    이재성 - 기타 하나 동전 한닢 [노래]

    이재성 - 기타 하나 동전 한잎

     

    이재성 - 기타 하나 동전 한닢 [키타하나 동전한닢/1984]

    이재성 - 기타 하나 동전 한잎

     

    이재성 - 기타 하나 동전 한닢 [가사]

     

    들꽃처럼 왔다가 바람결에 흘러서 

    석양을 바라보누나 
    바람처럼 왔다가 안개처럼 사라질 

    조그마한 나의 인생아 
    내가 너를 아는가 네가 나를 아는가 

    무심했던 우리 우리야 
    언제처럼 서로 다 악수를 나누세 

    가슴에서 가슴으로 

     

     

    에헤헤이 에헤헤이 

    우리가 가진 것은 없어라
    기타 하나 동전 한닢 뿐
    에헤헤이 에헤헤이 

    우리가 가진 것은 없어라
    기타 하나 동전 한닢 뿐 

    이제 밤이 끝나면 너를 찾아가리라 

    잊혀졌던 나의 친구야 
    우리 이제 만나면 아무 말도 않으리 

    마음의 대활 나누세 
    나 가진 것 무언가 너 가진건 무언가 

    어이 우리 자랑할까나 
    고개를 숙여서 믿음을 나누세 

    지상에서 천국으로 

    에헤헤이 에헤헤이 

    우리가 가진 것은 없어라
    기타 하나 동전 한닢 뿐
    에헤헤이 에헤헤이 

    우리가 가진 것은 없어라
    기타 하나 동전 한닢 뿐

    너의 손에 내 손에 건네던 술 한잔이

    우리는 외롭지 않소
    있으면 어떤가 없으면 어떤가 

    우린 마주 보고있네
    많으면 어떤가 적으면 어떤가 

    우리에겐 내일이 있소
    기타가 하나에 동전 한 잎이라 

    그래도 좋지 않은가

    에헤헤이 에헤헤이 

    우리가 가진 것은 없어라
    기타 하나 동전 한닢 뿐
    에헤헤이 에헤헤이 

    우리가 가진 것은 없어라
    기타 하나 동전 한닢 뿐

    기타 하나 동전 한닢 뿐
    기타 하나 동전 한닢 뿐

     

     

    조덕배 - 나의 옛날 이야기 , 아이유 - 나의 옛날 이야기 [가사/듣기/노래]

     

    조덕배 - 나의 옛날 이야기 , 아이유 - 나의 옛날 이야기 [가사/듣기/노래]

    조덕배 - 나의 옛날 이야기 '나의 옛날 이야기'는 1985년 3월에 발매된 조덕배 1집 앨범 [사랑이 끝나면/뒷 모습이 참 이쁘네요] 타이틀 곡이다. 매우 감성적인 곡인 '나의 옛날 이야기'는 중학생 시

    msoso.tistory.com

     

    해바라기 - 행복을 주는 사람 [가사/듣기/노래]

     

    해바라기 - 행복을 주는 사람 [가사/듣기/노래]

    해바라기 - 행복을 주는 사람 '행복을 주는 사람'은 1983년 5월 15일에 발매된 해바라기 1집 앨범 [행복을 주는 사람] 타이틀 곡이다. '행복을 주는 사람'은 이주호 작사, 작곡의 포크 발라드 곡으

    msoso.tistory.com

     

    임지훈 - 사랑의 썰물 [가사/듣기/라이브]

     

    임지훈 - 사랑의 썰물 [가사/듣기/라이브]

    임지훈 - 사랑의 썰물 '사랑의 썰물'은 1987년 6월 30일에 발매된 임지훈 솔로 1집 앨범 [임지훈] 수록곡이다. 임지훈의 대표곡들 중 한 곡인 '사랑의 썰물'은 감성적인 가사와 멜로디가 어우러진 서

    msos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