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매니저 --> 조덕배 - 나의 옛날 이야기 , 아이유 - 나의 옛날 이야기 [가사/듣기/노래]
본문 바로가기

가요 Review

조덕배 - 나의 옛날 이야기 , 아이유 - 나의 옛날 이야기 [가사/듣기/노래]

by msoso"."

목차


    조덕배 - 나의 옛날 이야기 

     

    '나의 옛날 이야기'는 1985년 3월에 발매된 조덕배 1집 앨범 [사랑이 끝나면/뒷 모습이 참 이쁘네요] 타이틀 곡이다.

     

    매우 감성적인 곡인 '나의 옛날 이야기'는 중학생 시절 첫사랑 소녀를 생각하며 만든 곡으로, 탁월한 싱어송라이터인 조덕배가 작사, 작곡을 한 곡이다.

     

    서정적인 노랫말과 감각적이며 감성적인 멜로디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조덕배의 곡들은 아이유, 성시경, 조관우, 정엽, 조PD, 이수영, 조성모, 임상아, 마마무의 솔라 등 많은 가수들과 아티스트들이 리메이크를 하였지만 조덕배가 가지고 있는 원곡의 감성은 따라오지 못하는 것 같다.

     

    1984년 1집 앨범을 내고 가요계에 데뷔한 조덕배는 '나의 옛날 이야기', '꿈에', '그대 내맘에 들어오면', '슬픈 노래는 부르지 않을거야' 등의 대표적인 곡들이 가요 명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노래하는 음유시인으로 불리는 싱어송라이터이다.

     

    아이유가 리메이크 한 '나의 옛날 이야기'는 2014년에 발매된 아이유의 리메이크 1집 앨범 [꽃갈피]에 수록이 되었고, 원곡의 서정적인 감성을 재해석하여 발매 당시 음원 차트 1위를 비롯해서 큰 사랑을 받았다.

     

    나의 옛날 이야기

     

    조덕배 - 나의 옛날 이야기 [노래]

    조덕배 - 나의 옛날 이야기

     

    아이유 - 나의 옛날 이야기 [노래]

    아이유 - 나의 옛날 이야기

     

    조덕배 - 나의 옛날 이야기 [1집 앨범/1985]

    조덕배 - 나의 옛날 이야기

     

    조덕배 - 나의 옛날 이야기 [가사]

     

    쓸쓸하던 그 골목을 당신은 기억하십니까
    지금도 난 기억합니다


    사랑한단 말 못 하고 애태우던 그날들을
    당신은 알고 있었습니까


    철없었던 지난날에 아름답던 그 밤들을
    아직도 난 사랑합니다


    철없던 사람아
    그대는 나의 모든 것을 앗으려 하나
    무정한 사람아


    수줍어서 말 못 했나 내가 싫어 말 안 했나
    지금도 난 알 수 없어요


    이 노래를 듣는다면 나에게로 와주오
    그대여 난 기다립니다


    무정한 사람아
    이 밤도 나의 모든 것을 앗으려 하나
    철없던 사람아


    오늘 밤도 내일 밤도 그리고 그다음 밤도
    영원히 난 기다립니다

     

    산울림 - 너의 의미 , 아이유 - 너의 의미 [가사/듣기/노래]

     

    산울림 - 너의 의미 , 아이유 - 너의 의미 [가사/듣기/노래]

    산울림 - 너의 의미 , 아이유 - 너의 의미 '너의 의미'는 1984년 7월 20일에 발매된 산울림 10집 앨범 [너의 의미/지금 나보다/꿈이야 생각하며 잊어줘] 타이틀 곡이다. 김한영 작사, 김창완 작곡의 '

    msoso.tistory.com

     

    토이 (김연우) - 여전히 아름다운지 [가사/듣기/라이브]

     

    토이 (김연우) - 여전히 아름다운지 [가사/듣기/라이브]

    토이 - 여전히 아름다운지 '여전히 아름다운지'는 1999년 1월 6일에 발매된 토이 (Toy) 정규 4집 앨범 [A Night In Seoul] 수록곡으로 '거짓말 같은 시간'과 함께 앨범의 더블 타이틀 곡이다. 앨범 [A Night In

    msoso.tistory.com

     

    임지훈 - 사랑의 썰물 [가사/듣기/라이브]

     

    임지훈 - 사랑의 썰물 [가사/듣기/라이브]

    임지훈 - 사랑의 썰물 '사랑의 썰물'은 1987년 6월 30일에 발매된 임지훈 솔로 1집 앨범 [임지훈] 수록곡이다. 임지훈의 대표곡들 중 한 곡인 '사랑의 썰물'은 감성적인 가사와 멜로디가 어우러진 서

    msos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