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매니저 --> 토이 (김연우) - 여전히 아름다운지 [가사/듣기/라이브]
본문 바로가기

가요 Review

토이 (김연우) - 여전히 아름다운지 [가사/듣기/라이브]

by msoso"."

목차


    토이 - 여전히 아름다운지 

     

    '여전히 아름다운지'는 1999년 1월 6일에 발매된 토이 (Toy) 정규 4집 앨범 [A Night In Seoul] 수록곡으로 '거짓말 같은 시간'과 함께 앨범의 더블 타이틀 곡이다. 앨범 [A Night In Seoul]은 2010년 음악 웹진 '100BEAT'가 선정한 '1990년대 100대 명반'에서 25위에 선정이 된 명반이다.

     

    앨범 [A Night In Seoul]은 '서울의 밤'이라는 앨범의 제목답게 인트로부터 서울의 야경, 새벽 거리, 연인들의 밤, 도시인의 외로움 등 다양한 서울의 밤 등을 주제로 한 콘셉트 앨범으로 전 곡을 유희열이 작사, 작곡, 편곡을 한 앨범이다.

     

    앨범의 세션맨으로는 기타 함춘호, 드럼 강수호, 베이스 기타 이태윤, 알토 색소폰 김원용, 트럼펫 이주한 등 정상급 뮤지션들이 참여를 하였고, 객원 보컬의 김연우, 윤종신, 김장훈, 윤상, 김형중, 조원선, 변재원 등이 참여를 하였고 하림이 백보컬을 맡았다.

     

    '여전히 아름다운지'는 유희열 작사, 작곡의 발라드 곡으로, 서정적인 가사와 멜로디와 함께 김연우 미성의 가창력이 돋보이는 토이 최고의 히트곡이자 명곡이다.

     

    토이 - 여전히 아름다운지 

     

     

    토이 (김연우) - 여전히 아름다운지 [노래]

    토이 - 여전히 아름다운지

     

    김연우, 윤종신 - 여전히 아름다운지 [라이브]

    토이 - 여전히 아름다운지

     

    토이 - A Night In Seoul [4집 앨범]

    토이 - 여전히 아름다운지

     

    토이 (김연우) - 여전히 아름다운지 [가사] 

     

    첨엔 혼자라는게 편했지
    자유로운 선택과 시간에
    너의 기억을 지운 듯 했어
    정말 난 그런줄로 믿었어

    하지만 말야 이른 아침 혼자
    눈을 뜰때 내 곁에
    니가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될 때면
    나도 모를 눈물이 흘러

    변한 건 없니 날 웃게 했던
    예전 그 말투도 여전히 그대로니
    난 달라졌어 예전만큼 웃질 않고
    좀 야위었어 널 만날때보다

    나를 이해해준 지난 날을
    너의 구속이라 착각했지
    남자다운 거라며
    너에겐 사랑한단 말조차 못했어

    하지만 말야 빈 종이에 가득
    너의 이름 쓰면서
    네게 전활 걸어 너의 음성 들을 때
    나도 모를 눈물이 흘러

    변한 건 없니 내가 그토록
    사랑한 미소도 여전히 아름답니
    난 달라졌어 예전만큼 웃질 않고
    좀 야위었어 널 만날때보다

    그는 어떠니 우리 함께한 날들
    잊을 만큼 너에게 잘해주니
    행복해야돼 나의 모자람 채워줄
    좋은 사람 만났으니까

     

     

    조덕배 - 나의 옛날 이야기 , 아이유 - 나의 옛날 이야기 [가사/듣기/노래]

     

    조덕배 - 나의 옛날 이야기 , 아이유 - 나의 옛날 이야기 [가사/듣기/노래]

    조덕배 - 나의 옛날 이야기 '나의 옛날 이야기'는 1985년 3월에 발매된 조덕배 1집 앨범 [사랑이 끝나면/뒷 모습이 참 이쁘네요] 타이틀 곡이다. 매우 감성적인 곡인 '나의 옛날 이야기'는 중학생 시

    msos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