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매니저 --> 신승훈 - 미소 속에 비친 그대 [가사/듣기/노래]
본문 바로가기

가요 Review

신승훈 - 미소 속에 비친 그대 [가사/듣기/노래]

by msoso"."

목차


    신승훈 - 미소 속에 비친 그대

     

    '미소 속에 비친 그대'는 1991년 1월 15일에 발매된 신승훈 1집 데뷔 앨범 [미소 속에 비친 그대] 동명 타이틀 곡이다.

     

    뛰어난 싱어송라이터인 신승훈은 1집 앨범 수록곡들 중 3곡을 빼고는 전곡을 모두 본인이 작사, 작곡을 할 정도로 탁월한 음악적 능력을 보여주었다.

     

    1집 앨범은 그야말로 초대박이 났고 앨범은 당시에 무려 140만 장 이상이라는 신인 가수 데뷔 앨범으로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웠다. 앨범 수록곡들 중 '미소 속에 비친 그대'를 포함하여 '두 번째의 사랑', '오늘같이 이런 창밖이 좋아', '돌아봐줘' 등이 히트를 하였다.

     

    '미소 속에 비친 그대'는 1991년 KBS 가요 톱 10 5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면서 골든컵을 수상하였고, 제2회 서울 가요대상 신인상, 제5회 대한민국 노랫말 대상, 아름다운 노랫말상, 골든디스크 본상 등을 수상하였다.

     

    신승훈 - 미소 속에 비친 그대

     

     

    신승훈 - 미소 속에 비친 그대 [노래]

    신승훈 - 미소 속에 비친 그대
     
     

    신승훈 - 미소 속에 비친 그대 [라이브]

    신승훈 - 미소 속에 비친 그대

     

    신승훈 - 미소 속에 비친 그대 [앨범/1991]

    신승훈 - 미소 속에 비친 그대

     

    신승훈 - 미소 속에 비친 그대 [가사]

     

    너는 장미보다 아름답진 않지만
    그보다 더 진한 향기가
    너는 별빛보다 환하지 않지만
    그보다 더 따사로와

    탁자 위에 놓인 너의 사진을 보며
    슬픈 목소리로 불러 보지만
    아무말도 없는 그댄 나만을 바라보며
    변함없는 미소를 주네

    내가 아는 사랑은 그댈 위한 나의 마음
    그리고 그대의 미소
    내가 아는 이별은 슬픔이라 생각했지
    하지만 너무나 슬퍼

    나는 울고 싶지 않아 다시 웃고 싶어졌지
    그런 미소 속에 비친 그대 모습 보면서
    다시 울고 싶어지면 나는 그대를 생각하며
    지난 추억에 빠져있네 그대여

    내가 아는 사랑은 그댈 위한 나의 마음
    그리고 그대의 미소
    내가 아는 이별은 슬픔이라 생각했지
    하지만 너무나 슬퍼

    나는 울고 싶지 않아 다시 웃고 싶어졌지
    그런 미소속에 비친 그대 모습보면서
    다시 울고 싶어지면 나는 그대를 생각하며
    지난 추억에 빠져있네 그대여

    울고 싶지 않아 다시 웃고 싶어졌지
    그런 미소 속에 비친 그대 모습 보면서
    다시 울고 싶어지면 나는 그대를 생각하며
    지난 추억에 빠져있네 그대여

     

     

    최호섭 - 세월이 가면 , 기현 - 세월이 가면 (응답하라 1988)[가사/듣기/노래]

     

    최호섭 - 세월이 가면 , 기현 - 세월이 가면 (응답하라 1988)[가사/듣기/노래]

    최호섭 - 세월이 가면 '세월이 가면'은 1988년 3월 30일에 발매된 최호섭 1집 앨범 [바람아 불어 / 세월이 가면] 수록곡이다. 최호섭의 가족은 음악가 집안으로 아버지 최창권은 '로보트 태권 V'와 군

    msoso.tistory.com

     

    산울림 - 회상 , 정경호 - 회상 [가사/듣기/노래]

     

    산울림 - 회상 , 정경호 - 회상 [가사/듣기/노래]

    산울림 - 회상 '회상'은 1982년 3월 25일에 발매된 산울림 8집 앨범 [산울림 제8집] 수록곡이다. 7집 앨범에 이어서 군대에서 제대한 베이스 김창훈과 드럼의 김창익이 함께한 산울림 8집 앨범은 대

    msoso.tistory.com

     

    신촌 블루스 - 아쉬움 [가사/듣기/노래]

     

    신촌 블루스 - 아쉬움 [가사/듣기/노래]

    신촌 블루스 - 아쉬움 '아쉬움'은 1988년 1월 10일에 발매된 신촌 블루스 1집 앨범 [그대 없는 거리] 타이틀 곡이다. 1986년 신촌 블루스의 리더이자 기타리스트인 엄인호가 운영하던 신촌에 위치한

    msos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