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매니저 --> 유재하 - 가리워진 길 , 김현식 - 가리워진 길 , 정동원 - 가리워진 길 [가사/듣기/노래]
본문 바로가기

가요 Review

유재하 - 가리워진 길 , 김현식 - 가리워진 길 , 정동원 - 가리워진 길 [가사/듣기/노래]

by msoso"."

목차


    유재하 - 가리워진 길 , 김현식 - 가리워진 길 , 정동원 - 가리워진 길

     

    '가리워진 길'은 1987년 8월 20일에 발매된 유재하 1집 앨범이자 유작인 [사랑하기 때문에] 수록곡이다.

     

    뛰어난 음악성을 바탕으로 작사, 작곡, 편곡을 모두 유재하 자신이 작업한 앨범인 [사랑하기 때문에]는 이문세의 3집, 4집 앨범을 작업한 작곡가 이영훈과 함께 한국형 팝 발라드의 전형을 제시한 앨범으로 평가를 받는 명반이다.

     

    앨범 [사랑하기 때문에]는 한국 대중음악 100대 명반에서 1998년 7위, 2007년 2위, 2018년 1위를 기록하며 들국화 1집 앨범과 함께 국내 대중음악 앨범들 중 최고의 명반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

     

    앨범 수록곡인 '가리워진 길'은 유재하가 김현식과 봄, 여름, 가을, 겨울의 멤버로 활동하던 당시 작곡을 한 발라드 곡으로 1986년 12월 5일에 발매된 김현식 3집 앨범 [김현식 Ⅲ]에 김현식의 목소리로 유재하 1집 앨범보다 먼저 발표가 되었다. 

     

    '가리워진 길'은 유재하가 사귀던 연인과 헤어진 뒤 만든 곡으로 이별의 아픔을 담담하게 그린 팝 발라드 곡으로 꾸준하게 애청되고 있는 발라드 명곡이다.

     

    최근에 정동원이 리메이크 한 '가리워진 길'이 KBS 주말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의 OST로 쓰이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았다.

     

    유재하 - 가리워진 길 / 김현식 - 가리워진 길

     

     

    유재하 - 가리워진 길 [노래]

    유재하 - 가리워진 길

     

    김현식 - 가리워진 길 [노래]

    김현식 - 가리워진 길

     

    정동원 - 가리워진 길 [MV/뮤비]

    정동원 - 가리워진 길

     

    유재하 - 가리워진 길 [사랑하기 때문에/1987]

    유재하 - 가리워진 길

     

    김현식 - 가리워진 길 [김현식 Ⅲ/1986]

    김현식 - 가리워진 길

     

    유재하 - 가리워진 길 [가사]

     

    보일 듯 말 듯 가물거리는 
    안개 속에 쌓인 길 
    잡힐 듯 말 듯 멀어져 가는 
    무지개와 같은 길 
    그 어디에서 날 기다리는지 
    둘러 보아도 찾을 수 없네 

    그대여 힘이 돼 주오 
    나에게 주어진 길 
    찾을 수 있도록 
    그대여 길을 터 주오 
    가리워진 나의 길 

    이리로 가나 저리로 갈까 
    아득하기만 한데 
    이끌려 가듯 떠나는 이는 
    제 갈 길을 찾았나 
    손을 흔들며 떠나보낸 뒤 
    외로움만이 나를 감쌀 때 

     

    그대여 힘이 돼 주오 
    나에게 주어진 길 
    찾을 수 있도록 
    그대여 길을 터 주오 
    가리워진 나의 길 

    이문세 - 빗속에서 [가사/듣기/노래]

     

    이문세 - 빗속에서 [가사/듣기/노래]

    이문세 - 빗속에서 '빗속에서'는 1985년 11월 20일에 발매된 이문세 3집 앨범 [이문세] 수록곡이다. 이문세의 3집 앨범은 당시 국내 가요 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렸다는 평을 받을 만큼 수작 (秀作)으

    msoso.tistory.com

     

    김성호 - 회상 [가사/듣기/노래]

     

    김성호 - 회상 [가사/듣기/노래]

    김성호 - 회상 '회상'은 1989년에 9월에 발매된 김성호 1집 앨범 [김성호의 회상] 타이틀 곡이다. 중앙대학교 건축미술학과를 졸업한 김성호는 1978년 중앙대 그룹사운드인 '블루 드래건'의 기

    msoso.tistory.com

     

    조덕배 - 나의 옛날 이야기 , 아이유 - 나의 옛날 이야기 [가사/듣기/노래]

     

    조덕배 - 나의 옛날 이야기 , 아이유 - 나의 옛날 이야기 [가사/듣기/노래]

    조덕배 - 나의 옛날 이야기 '나의 옛날 이야기'는 1985년 3월에 발매된 조덕배 1집 앨범 [사랑이 끝나면/뒷 모습이 참 이쁘네요] 타이틀 곡이다. 매우 감성적인 곡인 '나의 옛날 이야기'는 중학생 시

    msoso.tistory.com

     

    신촌 블루스 - 아쉬움 [가사/듣기/노래]

     

    신촌 블루스 - 아쉬움 [가사/듣기/노래]

    신촌 블루스 - 아쉬움 '아쉬움'은 1988년 1월 10일에 발매된 신촌 블루스 1집 앨범 [그대 없는 거리] 타이틀 곡이다. 1986년 신촌 블루스의 리더이자 기타리스트인 엄인호가 운영하던 신촌에 위치한

    msos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