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매니저 --> 이윤수 - 먼지가 되어 , 김광석 - 먼지가 되어 [가사/듣기/라이브/노래]
본문 바로가기

가요 Review

이윤수 - 먼지가 되어 , 김광석 - 먼지가 되어 [가사/듣기/라이브/노래]

by msoso"."

목차


    이윤수 - 먼지가 되어 , 김광석 - 먼지가 되어 

     

    '먼지가 되어'는 1976년 싱어송라이터인 포크가수 이대헌이 부른 곡으로 송문상 작사, 이대헌 작곡의 발라드 곡이다.

     

    송문상과 결혼한 가수 이미키가 리메이크를 하여 1987년에 발매한 2집 앨범 [지성(知性)과 사랑]에 수록이 되었다. 이미키는 1986년 1집 앨범 수록곡인 '이상의 날개'로 데뷔하였다.

     

     

    1991년에 발매된 포크 가수 이윤수의 2집 앨범 [90 창신동, 그리고...]에서 기타리스트인 함춘호가 편곡을 하여 '먼지가 되어'를 리메이크하였다. 이윤수의 뛰어난 가창력과 함춘호의 세련된 편곡으로 '먼지가 되어'는 좋은 반응을 얻으며 젊은 층에게서 많은 인기를 얻은 곡이 되었다. 이윤수는 '먼지가 되어'로 뮤직박스 선정 가요대상 포크가수 부문을 수상하였다.

     

    이후 1996년에 발매된 故 김광석의 라이브 앨범 [김광석 노래 이야기]에서 김광석이 리메이크를 하여 첫 번째 트랙으로 수록을 하면서 다시 히트하면서 김광석의 대표곡들 중 한 곡으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윤수 - 먼지가 되어 [노래]

    이윤수 - 먼지가 되어

     

    이윤수 - 먼지가 되어 [라이브]

    이윤수 - 먼지가 되어

     

     

    김광석 - 먼지가 되어 [노래]

    김광석 - 먼지가 되어

     

    김광석 - 먼지가 되어 [라이브]

    김광석 - 먼지가 되어 라이브

     

    이윤수 - 먼지가 되어 [90 창신동, 그리고/1991]

    이윤수 - 먼지가 되어

     

    김광석 - 먼지가 되어 [김광석 노래 이야기/1996]

    김광석 - 먼지가 되어

     

    김광석 - 먼지가 되어 , 이윤수 - 먼지가 되어 [가사]

     

    바하의 선율에 젖은 날이면
    잊었던 기억들이 피어나네요
    바람에 날려간 나의 노래도
    휘파람 소리로 돌아오네요

     

     

    내 조그만 공간 속에 추억만 쌓이고
    까닭 모를 눈물만이 아른거리네

    작은 가슴 모두 모두와
    시를 써봐도 모자란 당신
    먼지가 되어 날아가야지
    바람에 날려 당신 곁으로

    작은 가슴 모두 모두와
    시를 써봐도 모자란 당신
    먼지가 되어 날아가야지
    바람에 날려 당신 곁으로

     

     

    산울림 (김창완) - 청춘 , 김필 - 청춘 [가사/듣기/노래]

     

    산울림 (김창완) - 청춘 , 김필 - 청춘 [가사/듣기/노래]

    산울림 - 청춘 '청춘'은 1981년 8월 1일에 발매된 산울림 7집 앨범 [가지마오 / 하얀달 / 청춘] 수록곡이다. 산울림 7집 앨범은 군 복무를 마치고 돌아온 김창익과 김창훈이 군 제대 후 발매한 앨범으

    msoso.tistory.com

     

    조덕배 - 나의 옛날 이야기 , 아이유 - 나의 옛날 이야기 [가사/듣기/노래]

     

    조덕배 - 나의 옛날 이야기 , 아이유 - 나의 옛날 이야기 [가사/듣기/노래]

    조덕배 - 나의 옛날 이야기 '나의 옛날 이야기'는 1985년 3월에 발매된 조덕배 1집 앨범 [사랑이 끝나면/뒷 모습이 참 이쁘네요] 타이틀 곡이다. 매우 감성적인 곡인 '나의 옛날 이야기'는 중학생 시

    msoso.tistory.com

     

    임지훈 - 사랑의 썰물 [가사/듣기/라이브]

     

    임지훈 - 사랑의 썰물 [가사/듣기/라이브]

    임지훈 - 사랑의 썰물 '사랑의 썰물'은 1987년 6월 30일에 발매된 임지훈 솔로 1집 앨범 [임지훈] 수록곡이다. 임지훈의 대표곡들 중 한 곡인 '사랑의 썰물'은 감성적인 가사와 멜로디가 어우러진 서

    msos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