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매니저 --> 이용 - 잊혀진 계절 , 아이유 - 잊혀진 계절 [가사/듣기/노래]
본문 바로가기

가요 Review

이용 - 잊혀진 계절 , 아이유 - 잊혀진 계절 [가사/듣기/노래]

by msoso"."

목차


    이용 - 잊혀진 계절 , 아이유 - 잊혀진 계절

     

    '잊혀진 계절'은 1982년 2월 17일에 발매된 이용 1집 앨범 [이용 지구 전속 제1집] 타이틀 곡이다.

    '잊혀진 계절'은 박건호 작사, 이범희 작곡의 발라드 곡으로 당대 최고의 작곡가와 작사가들이었다. 원래는 조영남이 부르기로 하였는데 사정상 이용이 부르게 되었고, 노래 가사도 9월의 마지막 밤이었는데 발매가 한 달이 연기되면서 10월의 마지막 밤으로 수정이 되었다고 한다.

    '잊혀진 계절'이 크게 히트하면서 KBS 가요 톱 10 5주 연속 1위, 그리고 KBS 가요대상 수상과 MBC 10대 가수 가요제에서 최고 인기 가수상과 최고 인기 가요상을 수상하면서 이용은 조용필, 전영록 등과 함께 당대 최고의 스타 가수가 되었다.

    '잊혀진 계절'은 애절한 가사와 슬픈 멜로디가 감성을 자극하는 곡으로 지금까지도 꾸준하게 애청되고 있는 곡이며, 특히 10월이 되면 가장 많이 듣게 되는 노래이기도 하다.

     

    KBS 주말 드라마 '최고다 이순신'에서 아이유가 리메이크 한 '잊혀진 계절'이 아이유의 쓸쓸한 목소리가 어울리며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면서 다시한번 화제가 되기도 하였다.

     

    이용 - 잊혀진 계절 / 아이유 - 잊혀진 계절

     

     

    이용 - 잊혀진 계절 [노래/연속듣기]

    이용 - 잊혀진 계절

     

     

    이용 - 잊혀진 계절 [라이브]

    이용 - 잊혀진 계절

     

     

    아이유 - 잊혀진 계절 [노래]

    아이유 - 잊혀진 계절

     

    아이유 - 잊혀진 계절 [라이브]

    아이유 - 잊혀진 계절

     

    이용 - 잊혀진 계절 [1집 앨범/1982]

    이용 - 잊혀진 계절

     

    이용 - 잊혀진 계절 [가사]

     

    지금도 기억하고 있어요
    시월의 마지막 밤을
    뜻모를 이야기만 남긴 채
    우리는 헤어졌지요

    그날의 쓸쓸했던 표정이
    그대의 진실인가요
    한마디 변명도 못하고
    잊혀져야 하는 건가요

    언제나 돌아오는 계절은
    나에게 꿈을 주지만
    이룰 수 없는 꿈은 슬퍼요
    나를 울려요

    그날의 쓸쓸했던 표정이
    그대의 진실인가요
    한마디 변명도 못하고
    잊혀져야 하는 건가요

    언제나 돌아오는 계절은
    나에게 꿈을 주지만
    이룰 수 없는 꿈은 슬퍼요
    나를 울려요

     

     

    산울림 - 너의 의미 , 아이유 - 너의 의미 [가사/듣기/노래]

     

    산울림 - 너의 의미 , 아이유 - 너의 의미 [가사/듣기/노래]

    산울림 - 너의 의미 , 아이유 - 너의 의미 '너의 의미'는 1984년 7월 20일에 발매된 산울림 10집 앨범 [너의 의미/지금 나보다/꿈이야 생각하며 잊어줘] 타이틀 곡이다. 김한영 작사, 김창완 작곡의 '

    msoso.tistory.com

     

    조덕배 - 나의 옛날 이야기 , 아이유 - 나의 옛날 이야기 [가사/듣기/노래]

     

    조덕배 - 나의 옛날 이야기 , 아이유 - 나의 옛날 이야기 [가사/듣기/노래]

    조덕배 - 나의 옛날 이야기 '나의 옛날 이야기'는 1985년 3월에 발매된 조덕배 1집 앨범 [사랑이 끝나면/뒷 모습이 참 이쁘네요] 타이틀 곡이다. 매우 감성적인 곡인 '나의 옛날 이야기'는 중학생 시

    msoso.tistory.com

     

    산울림 - 회상 , 정경호 - 회상 [가사/듣기/노래]

     

    산울림 - 회상 , 정경호 - 회상 [가사/듣기/노래]

    산울림 - 회상 '회상'은 1982년 3월 25일에 발매된 산울림 8집 앨범 [산울림 제8집] 수록곡이다. 7집 앨범에 이어서 군대에서 제대한 베이스 김창훈과 드럼의 김창익이 함께한 산울림 8집 앨범은 대

    msos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