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매니저 --> 이동원 - 이별노래 [가사/듣기/노래]
본문 바로가기

가요 Review

이동원 - 이별노래 [가사/듣기/노래]

by msoso"."

목차


    이동원 - 이별노래

     

    '이별노래'는 1984년 11월 20일에 발매된 이동원의 다섯 번째 솔로 앨범 [그대의 뒷모습에 깔리는 노을이 되리니] 타이틀 곡이다.

     

    '이별노래'는 작사 정호승, 작곡 최종혁의 발라드 곡으로, 정호승 시인의 시에다 멜로디를 붙인 이별에 대한 노래가 아니라 애절한 사랑에 대한 노래이다.

     

    '이별노래'는 아름다운 노랫말과 애절한 멜로디로 많은 사랑을 받은 이동원의 대표곡들 중 한 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곡이다. 이동원은 이 곡으로 무명가수 생활을 끝내고 이름을 알리게 되었으며 KBS 10대 가수에도 선정이 되었다.

     

    1951년 4월 15일생인 이동원은 부산 출신으로 서울 보성고등학교를 졸업하였고 '이별노래', '가을 편지', '향수'등 수많은 곡들을 남기고 안타깝게도 2021년 11월 14일 식도암으로 별세하였다.

     

    이동원 - 이별노래

     

     

    이동원 - 이별노래 [노래]

    이동원 - 이별노래

     

     

    이동원 - 이별노래 [라이브]

    이동원 - 이별노래

     

    이동원 - 이별노래 [그대의 뒷모습에 깔리는 노을이 되리니/1984]

    이동원 - 이별노래

     

    이동원 - 이별노래 [가사]

     

    떠나는 그대 조금만 더 늦게 떠나준다면
    그대 떠난 뒤에도 내 그대를 사랑하기에
    아직 늦지 않으리

    그대 떠나는 곳 내 먼저 떠나가서
    그대의 뒷 모습에 깔리는 노을이 되리니
    옷깃을 여미고 어둠 속에서
    사람의 집들이 어두워지면
    나 그대위해 노래하는 별이 되리니

    떠나는 그대 조금만 더 늦게 떠나준다면
    그대 떠난 뒤에도 내 그대를 사랑하기에
    아직 늦지 않으리

    그대 떠나는 곳 내 먼저 떠나가서
    그대의 뒷 모습에 깔리는 노을이 되리니
    옷깃을 여미고 어둠 속에서
    사람의 집들이 어두워지면
    나 그대 위해 노래하는 별이 되리니

    떠나는 그대 조금만 더 늦게 떠나준다면
    그대 떠난 뒤에도 내 그대를 사랑하기에
    아직 늦지 않으리

     

     

    이동원 , 박인수 - 향수 [가사/듣기/노래]

     

    이동원 , 박인수 - 향수 [가사/듣기/노래]

    이동원 , 박인수 - 향수 '향수'는 1989년 6월 15일에 발매된 이동원의 정규 앨범 [향수] 타이틀 곡이다. '향수'는 정지용이 1927에 발표된 시로 1989년 작곡가 김희갑이 작곡을 하고, 대중가수인 이

    msoso.tistory.com

     

    이윤수 - 먼지가 되어 , 김광석 - 먼지가 되어 [가사/듣기/라이브/노래]

     

    이윤수 - 먼지가 되어 , 김광석 - 먼지가 되어 [가사/듣기/라이브/노래]

    이윤수 - 먼지가 되어 , 김광석 - 먼지가 되어 '먼지가 되어'는 1976년 싱어송라이터인 포크가수 이대헌이 부른 곡으로 송문상 작사, 이대헌 작곡의 발라드 곡이다. 그 후 송문상과 결혼한 가수 이

    msoso.tistory.com

     

    조덕배 - 나의 옛날 이야기 , 아이유 - 나의 옛날 이야기 [가사/듣기/노래]

     

    조덕배 - 나의 옛날 이야기 , 아이유 - 나의 옛날 이야기 [가사/듣기/노래]

    조덕배 - 나의 옛날 이야기 '나의 옛날 이야기'는 1985년 3월에 발매된 조덕배 1집 앨범 [사랑이 끝나면/뒷 모습이 참 이쁘네요] 타이틀 곡이다. 매우 감성적인 곡인 '나의 옛날 이야기'는 중학생 시

    msos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