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매니저 --> SG 워너비 - Timeless [가사/듣기/노래]
본문 바로가기

가요 Review

SG 워너비 - Timeless [가사/듣기/노래]

by msoso"."

목차


    SG 워너비 - Timeless

     

    'Timeless'는 2004년 1월 20일에 발매된 SG 워너비의 1집 앨범 [Sg Wanna Be+] 타이틀 곡이다. 1집 앨범은 이석훈, 김진호, 채동하로 구성이 되었고, 2008년 리더인 채동하가 탈퇴를 하고 SG 워너비는 이석훈을 영입하여 활동을 하였다.

     

    앨범으로 데뷔하기 전 TV 광고를 통해서 얼굴 없는 가수로 먼저 데뷔한 SG 워너비는 1집 앨범 [Sg Wanna Be+]에서 타이틀 곡인 'Timeless'와 수록곡인 '죽을 만큼 사랑했어요', '사랑하길 정말 잘했어요'가 연이어 히트를 하면서 앨범은 20만 장 이상의 앨범 판매고를 기록하였고 당시 신인으로서는 엄청난 기록이었다.

     

    'Timeless'는 강은경 작사, 박근태 작곡의 미디엄 템포 발라드곡으로 발매 당시 음원 스트리밍 600만 건 이상을 기록하며 크게 히트하였다. 당시로서는 거액인 20억 원의 제작비가 들어간 설경구, 김윤진, 김남진, 강혜정 등의 톱스타들이 출연을 한 뮤직비디오도 대단한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Timeless'는 SG 워너비의 대표곡 중 한 곡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지금도 1990년대를 대표하는 곡들 중 한곡으로 애청되고 있는 곡이다. 

     

    SG 워너비는 데뷔 앨범 [Sg Wanna Be+]로 2004년 SBS 가요대전 신인상, 제19회 골든디스크상 PAVV 신인가수상 (1집 WANNA BE+), 제15회 서울 가요대상 신인상을 수상하였다.

     

    SG 워너비 - Timeless

     

     

    SG 워너비 - Timeless [MV/뮤비]

    SG 워너비 - Timeless

     

    SG 워너비 - Timeless [MBC '놀면 뭐하니' 라이브]

    SG 워너비 - Timeless

     

    SG 워너비 - Timeless [Sg Wanna Be+/2004]

    SG 워너비 - Timeless

     

    SG 워너비 (SG Wannabe) - Timeless [가사]

     

    어쩜 살아가다 보면 한 번은 날 찾을지 몰라
    나 그 기대 하나로 오늘도 힘겹게 버틴 걸
    난 참 기억력도 좋지 않은데 왜 너에 관한 건
    그 사소한 추억들까지도 생각이 나는지

    너를 잊을 순 없지만 붙잡고 싶지만
    이별 앞에서 할 수 있는 건
    좋은 기억이라도 남도록 편히 보내주는 일

    혼자 남아도 괜찮아 가도 괜찮아
    세상에 제일 자신있는 건
    내가 언제나 그래왔듯이 너를 기다리는 일

    어쩜 살아가다보면 한 번은 날 찾을지 몰라
    난 그 기대 하나로 오늘도 힘겹게 버틴 걸
    부디 하루빨리 좋은 사람과 행복하길 바래
    그래야만 내 마음 속에서 널 보낼 것 같아

    너를 잊을 순 없지만 붙잡고 싶지만
    이별 앞에서 할 수 있는 건
    좋은 기억이라도 남도록 편히 보내주는 일

    이젠 멀어져 가지만 잠시였지만
    태어나 처음 잘한 듯한 건
    내겐 아무리 생각해봐도 너를 사랑했던 일

    서로가 하나씩 이별의 선물을 나눠간 거잖아
    난 마음을 준 대신 넌 내게 추억을 준 거야

    다시 또 나를 살아가게 할 거야

    날 아프게 했지만 울게 했지만
    이것 하나만큼은 고마워
    눈 감는 그날 내가 가져갈 추억 만들어줘서

     

     

    산울림 - 회상 , 정경호 - 회상 [가사/듣기/노래]

     

    산울림 - 회상 , 정경호 - 회상 [가사/듣기/노래]

    산울림 - 회상 '회상'은 1982년 3월 25일에 발매된 산울림 8집 앨범 [산울림 제8집] 수록곡이다. 7집 앨범에 이어서 군대에서 제대한 베이스 김창훈과 드럼의 김창익이 함께한 산울림 8집 앨범은 대

    msoso.tistory.com

     

    산울림 (김창완) - 청춘 , 김필 - 청춘 [가사/듣기/노래]

     

    산울림 (김창완) - 청춘 , 김필 - 청춘 [가사/듣기/노래]

    산울림 - 청춘 '청춘'은 1981년 8월 1일에 발매된 산울림 7집 앨범 [가지마오 / 하얀달 / 청춘] 수록곡이다. 산울림 7집 앨범은 군 복무를 마치고 돌아온 김창익과 김창훈이 군 제대 후 발매한 앨범으

    msoso.tistory.com

     

    조덕배 - 나의 옛날 이야기 , 아이유 - 나의 옛날 이야기 [가사/듣기/노래]

     

    조덕배 - 나의 옛날 이야기 , 아이유 - 나의 옛날 이야기 [가사/듣기/노래]

    조덕배 - 나의 옛날 이야기 '나의 옛날 이야기'는 1985년 3월에 발매된 조덕배 1집 앨범 [사랑이 끝나면/뒷 모습이 참 이쁘네요] 타이틀 곡이다. 매우 감성적인 곡인 '나의 옛날 이야기'는 중학생 시

    msoso.tistory.com